S.O.T

  • 교육/훈련 >
  • S.O.T


145개국의 12,500개학교가 선택한 검증된 교재를 사용합니다! 


 

 

S.O.T 는

School Of Tomorrow(S.O.T)는 A.C.E(Accelerated Christian Education) 커리큘럼과 학습시스템의 총칭입니다. S.O.T는 1,800만 달러의 예산으로 30명이 넘는 제작자와 편집자, 그래픽 전문가, 생산 전문가들이 만든 교육과정이며, 지난 40년간 145개국에서 수백만 명의 학생들을 성공적으로 교육해왔고 졸업한 학생들이 지금까지 1,500여 개 대학으로 진학했습니다. 12학년 전 과정 이수자에게는 공인 고등학교 졸업 자격이 주어집니다. (LCA diploma: Lighthouse Christian Academy) 현재 전 세계 145개국에서 12,500여 개의 학교에서 이 A.C.E 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아시아에는 일본, 홍콩, 태국 등 스물 일곱 개의 지부에서 이 교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성경중심적 교과

Integration of Biblical Principles 

 

모든 교과목 내용이 성경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물의 창조주 이시며, 역사의 주관자라는 진리에 입각하여 학습내용이 전개됩니다. 별도로 성경과목이 있지만, 모든 교과목들이 성경의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철저한 신본주의 입장에서 각 교과목을 학습하게 됩니다. 

 

 

2. 개별화 학습 

Individualized Learning

 

먼저, 진단평가를 실시하여 학생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수준에서 시작합니다. 전통적 학습은 태어난 년도가 학년으로 직결됩니다. 하지만, S.O.T 프로그램은 같은 나이의 학생이라 할지라도 각기 다른 진도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한 번에 한 학생에게만 다가가서, 해당 학생이 자신의 학습역량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자기주도적 학습 

Self-directed Learning 

 

학생들이 각 교과목을 학습할 때, 먼저 설명하는 내용을 읽고, 해당 내용에 대해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학습하게 됩니다. 또한, 학생은 자신이 성취할 수 있는 학습분량을 

골카드(Goal Card)에 작성합니다. 책임을 갖고, 자신이 세운 골을 완수해 나갑니다. 또한, 학습에 대한 채점도 학생 자신이 함으로써, 어떤 것을 실수했는지 깨닫고, 스스로 정정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책임감과 정직성을 훈련 받게 됩니다.

 

 

4. 성품 훈련 

Character Building 

 

90가지 크리스천 성품이 학습과정 안에 녹아져 있습니다.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카툰, 스토리가 진행되고, 학생은 해당 내용을 읽으며 성품에 대해 배워갑니다. 성품과 관련된 성경 말씀을 암송하여 마음에 새기도록 합니다.

 

 

5. 완전학습 

Mastery-based Learning 

 

전통적인 학교에서는 교과목에 대한 이해를 하지 못한다고 해서, 다음 학년으로 진급하는데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S.O.T. 프로그램은 테스트에서 일정 수준의 점수를 획득해야 다음 진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크업(Checkup), 셀프테스트(Self Test), 테스트(PACE Test)를 통해 학습을 강화하고,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16070 경기 의왕시 고고리길 114 (왕곡동, 영광교회) KING DAVID SCHOOL TEL : 031-451-0191 지도보기

Copyright © kdschool.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2
  • Total17,520
  • rss
  • 모바일웹지원